[소프트웨어공학] NS(Nassi-Schneiderman) 차트
[소프트웨어공학] NS(Nassi-Schneiderman) 차트 NS(나씨 슈나이더만) 차트 모듈 명세서를 글로 쓸수도 있지만 N-S차트로 그림으로 그릴 수 있다. 플로우차트는 생각보다는 사용횟수가 많지 않다. 손으로 그리기가 까다롭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NS차트는 더 쉽게 그릴 수 있어 생각을 더 쉽게 정리할 수 있다. 물론 NS차트만으로 모든것이 해결되는것은 아니다. 프로그램은 정해진 일을 정해진 방법으로 하도록 컴퓨터에 명령을 내리는 것이다. 컴퓨터는 정해진 일과 정해진 방법이 무엇인지 알수 없다. 왜냐하면 기계니까 따라서 우리는 두 가지 관점에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수 있다. 1.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기 컴퓨터에게 시킬일이 무엇이며 어떤 결과를 받아 보고 싶은지 정리 2.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기 사용자로부터 입력이 되는것과 입력없이 알 수 있는것들 가지고 어떤 처리를 어떤 순서로 진행해서 결과를 만들지 NS차트는 어떻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정리해 볼 수 있는 도구이다. NS차트 구성요소는 처리, 반복, 분기의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성요소를 표현할 수 있다. 먼저 순차처리 네모 박스에 입력, 출력, 연산을 기록한다. 선택구조는 IF문이나 CASE문을 사용하여 처리 흐름을 기록한다. 반복구조는 While문이나 For문을 사용하여 조건에 따른 반복처리를 기술한다. 1에서 100까지 합을 구하는 ns차트 NS차트의 특징 논리의 기술에 중점을 둔 도형을 이용한 표현 방법이다. 그리기가 어렵다.(전문성이 있어야 잘 그린다) 순차, 선택, 반복으로 표현한다. 임의의 제어 이동이 어렵다. goto구조가 어렵다. 그래픽 설계 도구이다. 상자 도표라고도 한다 프로그램으로 구현이 쉽다. 조건이 복합되어 있는 곳의 처리를 명확히 식별하기에 적합하다. if문이 여러개일 때 가능 출
댓글
댓글 쓰기